반응형

2024/11/07 4

작지만 실제 같은 미니어처 세상 벤쿠버 1 : 부차트 가든, 미니어처 월드, 주의사당

캐나다 벤쿠버 부차트 가든, 미니어처 월드, 주의사당​나는 오늘 아침 6시에 일어나 바로 식사를 하러 식당에 갔다. 오 늘의 특별한 점은 어제 먹었던 것과 종류가 같은 점보 머핀들이었 다. 왜냐하면 오늘 도착한 숙소가 어제의 호텔과 같은 브랜드인 수퍼 8(Super8)이기 때문이었다. 그 머핀 외에도 요플레와 삶은 달걀이 있다는 점도 특별했다. 아침을 다 먹은 뒤에 우리는 바로 짐을 챙기고 7시에 출발했다. 제 일 먼저 우리가 도착한 곳은 국경이었다. ​그곳에서 우리는 지금까지 여행을 다닌 최초로 차를 타고 여권을 정식으로 검사하여 캐나다에 입국했다. 캐나다에 도착하자 제일 먼저 바뀐 점이 있었는데, 바로 도로표지판 단위가 km로 바뀐 것이었다. ​암튼 그렇게 국경선을 넘은 뒤 에 우리는 ‘브리티시컬럼비..

자코파네(Zakopane) 폴란드 남부 타트라 산맥에 위치한 유명한 산악 리조트 총정리!

"자코파네"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면,​'삶이 견딜 수 없게 될 때 항상 자코파네가 있다'라는 폴란드 속담 얘기가 어김없이 등장한다.자코파네(Zakopane)는 폴란드 남부의 타트라 산맥에 위치한 유명한 산악 리조트 도시로, 겨울 스포츠와 하이킹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스키와 스노보드, 그리고 트레킹 코스가 인기 있으며,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자코파네는 전통적인 폴란드 산악 건축 스타일로 유명한 건물들이 많고, 그 지역의 문화와 역사도 매력적인 요소로 꼽힙니다. 기념품 상점, 레스토랑, 카페 등도 있어 휴식을 취하며 주변 풍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구바우프카(Gubałówka) 케이블카는 자코파네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꼭 경험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자코파네 시내에서 도보..

여행 2024.11.07

[미주총연] 회칙 개정안 인준… ‘완벽한 헌법’의 한계, “‘피로스의 승리’ 멈춰야”

미주한인회총연합회(이하 미주총연, 총회장 서정일)는 11월 3일 오후 3시(미 서부시간) 캘리포니아 부에나파크 소재 힐튼호텔에서 제30대 제2차 임시총회를 열고, 지난 9월 6일 이사회에서 총회 부의안으로 확정한 회칙 개정안을 인준했다. 이번 총회는 대면 참석자 24명과 줌을 통한 비대면 참석자 94명 등, 개회식 당시 총 118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로써 제28대에서부터 시작된 회칙 개정이 4여 년만에 완성되는 모습이다. 회칙 개정은 그간의 법적 분쟁과 파벌 싸움을 극복하고 단체의 안정된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조치였지만 기존의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세력들의 저항 내지는 방관으로 이렇게 먼 길을 왔다고 보면 되겠다. 이번 총회에서 인준된 개정 회칙은 미주총연의 위상 회복과 투..

미국한인뉴스 2024.11.07

주미대사관 - 자폐 청년 조셉 박(Joseph Park) 작가의 특별 전시회

세상밖으로 나온 전시회주미대사관 영사부가 영사부 민원실을 동포 작가들의 전시 공간으로 활용해오고 있는 가운데 11.2~12.6간 자폐 청년 조셉 박(Joseph Park) 작가의 특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이번 조셉 박(Joseph Park) 작가의 ‘세상밖으로 나온 전시회’에서는 세상과의 소통이 어려웠던 한 자폐 청년의 이야기가 그림을 통해 전해져 진한 감동을 주고 있다.앞으로도 주미대사관 영사부는 민원실을 동포 작가들의 전시 공간으로 활용하여 동포사회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친근한 민원실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하이유에스 코리아 편집국

미국한인뉴스 2024.11.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