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0/09 5

미국 맥클린 한국학교 - 578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맥클린 한국학교(교장 이은애)는 10월 9일, 제578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지난 5(토)일 한글의 탄생과 그 의미를 배우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각 반에서 정상수업과 함께 훈민정음과 세종대왕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진 후, 모두 모여 김에스더 선생님의 지도 하에 훈민정음이 어떻게 반포되었는지와 우리말과 글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배웠다. 에스더 김(성인반)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은 세종대왕의 애민정신과 함께 한글이 가지는 과학적이고 독창적인 가치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제하며 백성들이 쉽게 배워 쓸 수 있도록 고안한 한글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학생들은 집현전과 훈민정음, 언문에서부터 가갸날과 한글날 노래 가사까지 다채롭게 배움으로써, 한글이 세계 문화유산으..

미국한인뉴스 2024.10.09

미국 아리랑USA공동체 - 훈민정음 반포 제578돌 기념 한글날 기념식 과 청소년 문화축제

아리랑USA공동체(회장 장두석)는 6일 훈민정음 반포 제578돌 기념 한글날 기념식을 메릴랜드소재 팝타스코 공원 무궁화동산에서 했다. 이날 기념식은 조명옥씨의 사회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개회기도(박대성 목사, 베다니한인연합감리교회), 강고은 대회장의 인사말, 장두석 대표의 환영 및 기념사, 축사로는 조기중 총영사, Rob Dyke(팝타스코밸리주립공원 총매니져), 마크장(MD중 하원의원), 황보철(준비위원장) 등이 했고 아리랑USA한글날 기념 글짓기 대회 상장 및 장학금 수여(장려상: 윤율, 김예나, 베레아, 이라온, 임민지, 김동준, 윤세아, 이두희, 남예령, 이나라, 이삭, 장주희, 전민아, 지세빈, 한상원, 신다현, 신서현, 곽나라, 김세령 / 동상: 볼티모어에덴한국학교 한소영 / 은상: 가든한국학..

미국한인뉴스 2024.10.09

미국 재미대한 워싱턴 디씨 & 메릴랜드 유도협회 창단식

재미대한 워싱턴 디씨 & 메릴랜드 유도협회 창단식이 지난 6일 오후 코리안커뮤니티센터 2층 소강당에서 있었다. 이날 창단식은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외빈소개, 인준장수여(재미대한 워싱턴 디씨 체육회 김유진회장), 취임사(재미대한 워싱턴 디씨 유도협회 조광재 회장과 재미대한 메릴랜드 유도협회 조해훈 회장), 격려사(재미대한 유도협회 한상필 회장), 축사(세계유도회 원로 양동자 박사), 축사(재미대한 워싱턴 디씨 유도협회 의학자문 리완수 박사), 감사패 전달 (재미대한 유도협회 한상필 회장), 워싱턴 디씨 임원 임영장 전달식, 폐회 후 기념촬영과 식사가 있었고 건배사 (재미대한 유도협회 대사범 김문호)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좌상부터 시계방향 조광재, 조해훈, 김유진, 한상필, 양동자조광재 회장은 취임사에서 ..

미국한인뉴스 2024.10.09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태영호 사무처장 미주 방문 -글로벌 전략위원회 컨퍼런스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태영호 사무처장은 미주 방문을 25일부터 하며 28일에는 워싱턴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글로벌 전략위원회 컨퍼런스 참석을 위함 이며 통일정책 강연회도 갖는다.태영호 사무처장은 28일 저녁 지역기자들과 워싱턴 평통 간부위원들이 함께 간담회를 갖고 29일에는 3일간 진행되는 글로벌 전략 특별위원회 컨퍼런스에 참석한다.11월1일(금) 오후 6시 부터는 워싱턴한인커뮤니티센터에서 통일정책 강연회를 갖는다.한편 이번 글로벌 전략위원회 컨퍼런스를 위해 6일 워싱턴평통 린다한 회장을 비롯 간부위원들이 모임을 갖고 앞으로의 일정에 따라 각자의 업무 분담과 할 일 등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다.10월29일부터 31일까지 평통 사무처 주최로 버지니아 타이슨스의 더 웨스틴 호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전략 컨..

미국한인뉴스 2024.10.09

심해의 호텔, 잠수함 포틀랜드 1 : 미국 오리건 과학박물관 OMSI

심해의 호텔, 잠수함 포틀랜드 1 : 오리건 과학박물관 OMSI #오리건 #과학박물관 #OMSI #포틀랜드 #미국여행 오늘의 식사 메뉴 중에 특별하게 토스트의 빵 사이에 넣어서 먹을 수 있는 달걀이 있었다. 식사를 마친 뒤, 어제 다 못 썼던 일기를 조 금 쓰고, 오전 10시 30분에 숙소에서 출발하였다. 가는 동안 일기를 마무리하고 남는 시간동안 게임을 하였다. 이곳은 부가가치세(파는 물건에 붙이는 세금)가 없어서 물건을 싸 게 살 수 있다.  그래서 우드번 아웃렛이라는 매장에 들렀다. 이곳에 서 우리는 나를 위해 운동화와 샌들, 형을 위해서는 샌들, 우리 모두 를 위해서 비타민과 오메가 3을 샀다. 그리고 나는 간식으로 아이스 크림이 속에 있고, 겉에 맛을 넣은 간 얼음들을 넣은 슬러시 아이스 크림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