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탈리아 알프스 '돌로미티' 모든것!

하이유에스코리아 2024. 9. 21. 03:22

#이탈리아여행 #돌로미티 #이탈리아산 #이탈리아하이킹 #이탈리아스키 #알프스 #트레킹

돌로미티(Dolomites)는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악 지역으로, 그 독특한 경관과 야외 활동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돌로미티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하이킹, 스키, 등산, 자전거 타기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돌로미티 가는법

베니스에서 돌로미티로 이동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으며, 여행 스타일과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니스에서 돌로미티의 주요 명소들(예: 코르티나 담페초, 발 가르데나, 트레 치메 디 라바레도)로 가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차량 렌트, 버스, 또는 기차+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1. 차량 렌트

베니스에서 돌로미티까지 가장 편리한 방법은 차량을 렌트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자유롭게 경치를 즐기며 원하는 장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베니스 공항에서 호텔  Hotel Croda Rossa 이동시간
Via Alemagna - Località Carbonin 5-6, Dobbiaco, 39034 트레 치메 디 라바레도(Tre Cime di Lavaredo) 근처 호텔

소요 시간: 약 2~3시간 (목적지에 따라 다름)

경로:

베니스 →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A27 고속도로 이용, 약 2시간 15분 소요

베니스 → 발 가르데나(Val Gardena): A22 고속도로 이용, 약 3시간 소요

장점: 이동 시간 조절이 자유롭고, 돌로미티 내 다양한 명소를 쉽게 이동할 수 있음.

단점: 고산 지대 도로는 좁고 구불구불하므로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버스

베니스에서 돌로미티로 가는 직행 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코르티나 담페초나 다른 주요 마을로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소요 시간: 약 2.5~3시간

버스 노선:

Cortina Express: 베니스 공항 및 시내에서 코르티나 담페초까지 직행 버스를 운영합니다.

소요 시간: 약 2시간 30분

요금: 약 20~25유로 (예약 필수)

ATVO: 베니스에서 코르티나 담페초로 가는 다른 주요 버스 회사. 계절에 따라 버스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장점: 비교적 저렴하고, 도로 사정을 신경 쓸 필요가 없음.

단점: 특정 시간에만 운행하며, 도착 후 다른 지역으로 이동 시 다시 교통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3. 기차 + 버스

기차와 버스를 조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베니스에서 북쪽으로 기차를 타고 돌로미티 인근까지 간 뒤, 버스로 돌로미티의 목적지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소요 시간: 약 3~4시간

경로:

베니스 → 칼랄조 디 카도레(Calalzo di Cadore): 베니스 산타 루치아 역에서 칼랄조 디 카도레까지 기차로 이동 (약 2시간)

칼랄조 디 카도레 → 코르티나 담페초: 기차역에서 버스로 코르티나 담페초까지 이동 (약 1시간)

장점: 기차를 타고 돌로미티 인근까지 이동한 후, 도착지로 가는 버스를 타는 경로로 환승이 쉬움.

단점: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짐을 여러 번 옮겨야 함.

4. 개인 셔틀 또는 투어

베니스에서 돌로미티로 가는 개인 셔틀 또는 하루 투어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소요 시간: 약 2시간 30분 (셔틀), 하루 종일 (투어)

비용: 일반적으로 1인당 50유로 이상 (프라이빗 셔틀은 더 비쌈)

장점: 투어의 경우 가이드가 제공되며, 교통을 신경 쓸 필요 없이 관광 가능.

단점: 일정이 정해져 있어 자유도가 낮음.

자유롭게 여행하려면 차량을 렌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대중교통을 선호한다면 버스를 이용하거나 기차와 버스를 조합해 갈 수 있습니다.

투어를 통해 편안하게 여행하고 싶다면 베니스 출발 돌로미티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각 방법의 장단점을 고려해 여행 스타일에 맞는 교통 수단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돌로미티 여행의 하이라이트

돌로미티는 140개 이상의 전망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감상하는 풍경은 마치 천국과도 같습니다. 특히, 어떤 사람은 돌로미티의 절경을 보고 금강산 백 개가 펼쳐져 있는 곳 같다고 비유하기도 했습니다.

주의할 점

돌로미티의 케이블카는 6월부터 10월 중순까지만 운영되며, 일부 케이블카는 8월 말 또는 9월 초까지만 운행하는 곳도 있으므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최적의 여행 시기는 7월과 8월입니다.

추천 숙소 지역 및 이동

숙소는 오르티세이(Ortisei) 근처가 좋습니다. 이곳은 주요 케이블카들이 집중되어 있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돌로미티는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밀라노 또는 베네치아에서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트레킹 및 액티비티

돌로미티에는 난이도가 다양한 수백 개의 트레킹 코스가 있습니다. 시니어도 즐길 수 있는 코스부터 전문 등산가를 위한 코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산악자전거 및 스키를 즐기는 여행객에게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추천 명소

산타 막달레나 마을(Santa Maddalena Village)

브라이에스 호수(Lago di Braies)

돌로미티를 효율적으로 여행하려면 **수퍼 서머 카드(Super Summer Card)**를 활용하는 것이 매우 유익합니다. 이 카드는 돌로미티 지역의 케이블카, 곤돌라, 리프트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경제적입니다.

절약!!!! ###### 2024년 수퍼 서머 카드 가격:

**돌로미티 수퍼 서머 카드(Dolomiti Supersummer Card)**는 여름철 돌로미티 지역에서 다양한 산악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리프트 패스입니다. 주로 겨울 시즌에 스키 패스로 유명한 돌로미티 수퍼스키 시스템이 여름철에 제공하는 패스로, 하이킹, 산악 자전거, 등산 등을 하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리프트 이용권입니다.

돌로미티의 120개 이상의 리프트와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 산악 지역과 계곡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1일권: 62유로

3일권(4일 중 선택): 135유로

5일권(7일 중 선택): 175유로

가격이 비싸 보일 수 있지만, 주요 케이블카를 몇 번만 타도 본전을 넘기게 됩니다. 예를 들어, 5일권을 이용하면 실제로 개별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약 3배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관광지! 꼭 봐야 할곳!

1.**세체다(Seceda)**

돌로미티에서 가장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장엄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오후에 올라가면 햇살과 그림자가 어우러져 더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세체다에 가려면 오르티세이(Ortisei) 마을 언덕에서 케이블카를 두 번 갈아타야 하며, 주차장에서 탑승장까지는 10분 정도 걸어서 이동합니다.

세체다는 7년 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매거진의 '최고의 풍경' 특별판 표지에 등장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만큼 돌로미티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그 장대한 자연 경관은 반드시 경험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2. **알페 디 시우시(Alpe di Siusi)**

돌로미티의 또 다른 아름다운 장소로, 케이블카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사소 룽고(Sasso Lungo)**와 사소 피아소(Sasso Piatto) 봉우리의 그림 같은 경관을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전망대 옆에 레스토랑도 있어,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주차는 알페 디 시우시 탑승장 바로 앞에 있는 무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건물 내 주차장은 유료이지만 더욱 안전하게 차량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세체다(Seceda)**도 이곳에서 출발하므로, 알페 디 시우시와 함께 여행 일정을 짜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3. **몬테 세우라(Monte Seura)**

돌로미티의 산타 크리스티나(Santa Cristina) 마을에서 리프트를 타고 여행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먼저 **몬테 파나(Monte Pana)**까지 리프트로 올라간 후, 다시 리프트를 타고 몬테 세우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도착한 몬테 세우라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매우 인상적이며, 돌로미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몬테 세우라는 리프트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동시에 훌륭한 전망을 자랑하는 명소입니다.

4. **콜 라이저(Col Raiser)**

오르티세이(Ortisei) 근처에 위치한 인기 명소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돌로미티의 웅장한 산세가 한눈에 펼쳐집니다. 이곳에서는 광활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트레킹이나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케이블카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여행 일정에 포함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5. *마르몰라다(Marmolada)**

돌로미티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해발 3,265m에 이릅니다. **오르티세이(Ortisei)**에서 차로 약 1시간 20분 거리에 있으며, 산 입구에는 유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르몰라다 정상의 전망대에 오르면, 360도 전방위로 펼쳐지는 빙하와 돌로미티의 기막힌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돌로미티 여행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그 장엄한 경관은 꼭 경험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6. **라가주오이(Lagazuoi)**

돌로미티에서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렌트카를 주차한 후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라가주오이 산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은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오스트리아 군인들의 진지가 있었던 곳으로, 역사적 의미가 깊습니다.

산 정상에 있는 전망대에는 큰 십자가가 세워져 있으며, 아래로는 이탈리아 군이 주둔했던 **친퀘토리(5개의 봉우리)**가 보입니다. 라가주오이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그 역사적 배경과 함께 돌로미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탈리아에서 케이블카나 리프트를 의미하는 단어로는 Seggiovia, Funivia, Seilbahn, Cabinovia 등이 사용됩니다.

7. **트레 치메 디 라바레도(Tre Cime di Lavaredo)**

돌로미티에서 가장 압도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명소로, 세 개의 봉우리가 웅장하게 솟아 있습니다. 이곳에서 노을지는 풍경을 사진으로 담고 싶다면, 반드시 **로카델리 산장(Rifugio Locatelli)**에서 묵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산장은 인기가 많아 최소 1년 전에 예약해야 하며, 예약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숙박 시 아침과 저녁 식사가 제공됩니다.

세개의 봉우리를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멋진 트레일 "트레 치메 디 라바레도" 하이킹 추천

트레 치메 주차장(Rifugio Auronzo)에서 출발

트레 치메 원형 하이킹 루트(Tre Cime Loop Trail): 약 10km, 3~4시간 소요

주요 경로: Rifugio Auronzo → Rifugio Lavaredo → Rifugio Locatelli

산장 뒤편에는 사진 포인트로 유명한 두 개의 동굴이 있어, 트레 치메의 환상적인 모습을 프레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로카델리 산장까지는 걸어서 약 1시간 30분이 걸리며, 그 과정에서도 돌로미티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약:

8.산타 막달레나(Santa Maddalena) 마을

돌로미티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불리며, 마을 뒤로 펼쳐진 **오들레 산군(Geisler/Odle Group)**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은 돌로미티의 상징적인 풍경 중 하나로, 많은 여행자와 사진가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하지만 유명한 사진 포인트까지 가기 위해서는 차를 두 번 주차하고, 약 30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마을과 산군의 환상적인 경관을 마주할 수 있으며, 그 가치는 충분히 보상받을 만한 아름다움을 제공합니다.

9.브라이에스 호수(Lago di Braies)

이탈리아 돌로미티 산맥에 위치한 아주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호수 주변의 경치가 정말 장관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인기 명소인데요. 차량으로의 접근은 예약제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서 방문 전에 반드시 예약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접근 외에도 호수를 둘러싼 산책로를 따라 하이킹을 하거나, 호수에서 카약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약:

오르티세이(Ortisei)에서 성수기 동안 숙소가 비싸다면, 산타 크리스티나(Santa Cristina) 마을에서 좋은 선택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마을은 오르티세이와 가까우면서도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숙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산타 크리스티나에는 멋진 산 전망을 자랑하는 숙소들이 많아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https://commons.wikimedia.org/

돌로미티 3~4일 추천여행

1일차: 도착 및 오르티세이 탐방

오전: 돌로미티에 도착, 숙소 체크인

오후: 오르티세이(Ortisei) 마을 탐방

이탈리아 전통 마을을 걷고, 세인트 우르바노 교회 방문

피아체타에서 쇼핑과 커피 타임

저녁: 지역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

2일차: 알프스 하이킹과 브라이에스 호수

오전: 브라이에스 호수(Lago di Braies) 방문

호수 주변 하이킹 또는 카약 체험

오후: 라고 디 브라이에스 근처에서 점심 후,

산타 크리스티나(Santa Cristina) 방문

저녁: 산타 크리스티나의 로컬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

3일차: 세라이에와 산책

오전: 세라이에(Sella Ronda) 지역 탐방

셸라 론다 하이킹 또는 케이블카 타기

오후: 셀라 산맥 탐방

성 프란체스코 수도원 방문

저녁: 오르티세이로 돌아와 저녁 식사

4일차: 출발 전 마지막 탐방

오전: 발 가르데나(Val Gardena) 지역 탐방

발 가르데나 하이킹 또는 자전거 타기

오후: 체크아웃 후 출발 준비

이 일정을 기본으로 여행 일정에 맞게 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절이나 날씨에 따라 하이킹이나 액티비티를 변경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돌로미티 스키!!!

**돌로미티(Dolomites)**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키 명소 중 하나로,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에 위치해 있습니다. 돌로미티에서 스키를 즐기는 것은 아름다운 산악 경관과 함께 광대한 스키 슬로프를 탐험할 수 있는 환상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돌로미티 수퍼스키(Dolomiti Superski) 지역은 세계 최대 규모의 스키 네트워크 중 하나로, 다양한 스키 옵션을 제공합니다.

돌로미티 수퍼스키 (Dolomiti Superski)

돌로미티 수퍼스키는 12개의 스키 리조트와 1,200km 이상의 스키 슬로프를 연결하는 방대한 스키 네트워크입니다.하나의 **슈퍼스키 패스(Superski Pass)**로 이 모든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어, 여행 일정과 계획에 따라 자유롭게 리조트를 이동하며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루트 중 하나인 **셀라 론다(Sella Ronda)**는 돌로미티 중심부를 도는 스키 코스로, 여러 리조트를 연결하며 하루 동안 완주할 수 있는 인기 코스입니다.

대표적인 스키 리조트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올림픽이 개최된 적 있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스키 리조트입니다. 고급 리조트로 명성이 높으며,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와 함께 그림 같은 경관을 자랑합니다.

발 가르데나(Val Gardena): 돌로미티의 가장 유명한 계곡 중 하나로, 스키 월드컵 경기가 열리는 지역입니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알타 바디아(Alta Badia):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완만한 코스와 함께 고급스러운 리조트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알페 디 시우시(Alpe di Siusi): 넓고 평탄한 슬로프로 초보자와 가족들에게 이상적입니다.

셀라 론다(Sella Ronda)

셀라 론다는 돌로미티 수퍼스키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셀라(Sella) 산맥을 따라 40km 이상의 스키 루프를 형성합니다.

하루 동안 4개의 스키 리조트를 거치며 경치를 감상하고, 다양한 슬로프를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스키 체험을 제공합니다.

오렌지 루트와 그린 루트로 나뉘며, 각각 시계 방향 및 반시계 방향으로 돌 수 있습니다.

스키 시즌

돌로미티의 스키 시즌은 주로 12월 초부터 4월 초까지 운영됩니다.

리조트마다 정확한 시즌 시작일과 종료일이 다를 수 있으며, 날씨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스키 패스 가격 (2024년 기준)

돌로미티 수퍼스키 패스

1일권: 약 55~70유로

6일권: 약 280~350유로

시즌권: 약 900유로

반일권: 오전 또는 오후에만 사용할 수 있는 패스로 약 40~50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