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2/17 3

‘미한기업인친선포럼’ 한 해를 돌아보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다

미한기업인친선포럼(American Korean Businessmen Friendship Forum, 회장 박상근, 이사장 실비아 패튼)은 12월 13일 페어팩스 소재 The Capital Grille에서 회원 및 가족들과 함께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되돌아보며 2025년을 향한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송년모임에서는 박상근 회장과 실비아 패튼 이사장에게 협회의 발전과 성공적인 활동을 이끈 공로에 감사패가 전달되었으며, 회원들은 서로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작은 선물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되돌아보며 협회의 활동과 앞으로의 비전을 논의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한 해를 마무리했다.​박상근 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협회의 성장과 발전을 ..

미국한인뉴스 2024.12.17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제36회 교사의 밤 행사가져!

지난 14일 오후5시부터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회장 정광미)는 제36회 교사의 밤 행사를 갖고 지난 1년동안 교사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하며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마련했다.​창립40주년을 맞이한 협의회는 순서에 따라 1부 행사는 전효정 홍보의 사회로 국민의례, 류응렬 목사(와싱톤중앙장로교회 담임)의 기도, 정광미 회장의 환영사, 이청영 이사장의 인사, 강병구 교육관의 격려사, 교사상(5년 근속상, 최우수 교사상)증정, 창립멤버 감사패(정광미 회장, 이청영 이사장), WAKS40년 역사 발자취 영상, 내빈소개와 참석학교 소개로 1부 행사를 마치고 2부 행사로 만찬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학교 영상모음을 상영했고 3부 행사로 열린문 교회 풍물팀의 사물놀이, 국세군 한국학교의 부채춤, 중앙한국학교학생 8..

미국한인뉴스 2024.12.17

군산 고우당, 히로쓰가옥, 군산 초원사진관, 새만금방조제

군산은 한국의 근대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도시로, 군산 고우당, 히로쓰가옥과 같은 근대 역사와 문화유산이 잘 보존된 곳입니다. 특히 신흥동과 월명동 일대는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이 쌀 수탈을 통해 부를 쌓으며 형성된 집단 거주지로, 당시의 건축 양식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군산은 교육적 가치뿐만 아니라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근대 시간여행 거리의 대표적인 명소는 다음과 같습니다:​고우당고우당은 이름부터 전라도 사투리인 "고우당께"에서 유래한 친근한 느낌을 주며, 군산의 근대 역사와 문화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곳은 군산의 1930년대 생활상을 복원하고, 당시 일본식 건축 양식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

여행 2024.12.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