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한인뉴스

미국 워싱턴차세대협의회, “백악관 역사탐방”으로 미래 리더십 함양

하이유에스코리아 2024. 8. 13. 05:55
반응형

워싱턴차세대협의회 Korean American Next Generation Council (회장 에이든 게일스)는 9일, 세계적인 상징이자 미국의 역사와 정부의 중심지인 백악관을 방문했다.

제리 코널리 연방하원의원이 주선한 백악관 투어는 학생들이 미국의 역사와 민주주의 발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미국의 정치 체계와 대통령의 역할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방문에는 안규동 조지타운 MBA 학생회 회장과 정부 기관에 근무하는 에디 하 씨의 인솔로 고등학생들과 부모님 29명이 참가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실비아 패튼 고문은 “학생들에게 미국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게 하고, 정부와 국가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해마다 역사탐방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엘레나 데이비스 (센터빌 고) “이번 투어는 미국이 국제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고, 글로벌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였다”며, “특히 정부 기관에서의 경력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백악관을 방문함으로써 미국의 문화와 유산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우리가 속한 사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것에 감사하며, 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곳을 구경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백악관 투어는 대통령의 집무실과 내부를 돌아보는 경험을 통해 단순한 견학을 넘어 살아있는 역사 수업으로 작용하며, 워싱턴차세대협의회에서는 매년 이 방문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워싱턴 차세대협의회는 제3대 회장단을 선출하고 9월14일 멕클린 커뮤니티 센터 (1234 Ingleside Ave Mclean, VA)에서 열리는Community Parking Lot Sale 에서 “2024 워싱턴 김치축제” 홍보와 기금모금을 위한 야드세일을 실시한다. 

워싱턴차세대협의회 에서는 K김치세계연대 워싱턴DC위원회에서 주최하는 김치축제를 함께 주관하고있다.

회장: 엘레나 데이비스(센터빌 고), 부회장: 릴리 백 (제임스 메디슨 고), 부회장 겸 서기 : 로버트 윤 (페어팩스 고), 사무총장: 클레어 김(센터빌 고 ), 재무: 레이첼 김(센터빌 고).

회원가입 문의 : kangwdc@gmail.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angcounci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