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5/29 7

미국 버지니아 센터빌 미련곰탱이“‘장어탕’ 제대로 대접했다”… 센터빌 미련곰탱이에 400여 어르신들 다녀가

매달 첫째 주 월요일마다 어르신들에게 ‘효(孝) 설렁탕’을 제공하고 있는 센터빌 ‘미련곰탱이’에 지난 7일(월) 4백여 명의 어르신들이 다녀갔다. 유난히 무더운 이번 여름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회복을 위해 ‘미련곰탱이’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민물장어탕’을 드시기 위해서다.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 이 ‘사랑나눔 효도잔치’ 행사에는 메릴랜드 거주 어르신들이 단체 버스를 이용하여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기다리는 등 행사가 끝날 때까지 대기 줄이 이어지기도 했다. 벌써 9년째 이 효도잔치를 제공하고 있는 강하석 사장은 “어제 큰 놈으로만 3천 달러어치의 민물장어를 조리했어나 가마솥을 잘 저어주지 않아 눈내가 나는 바람에 급히 다시 구입하여 간신히 대접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결국 어르신들 장어..

여행 2024.05.29

워싱턴디씨 스미소니언 박물관 구경 전 점심은 푸드트럭에서

관광객들을 타겟으로 한 네셔널 몰의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 길가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수 많은 푸드트럭들이중에서 Honey Mustard Chicken Sandwich 선택!후라이드 감자튀김은 제외하고 Honey Mustard Chicken Sandwich2개와 콜라하나! 가격은 텍스포함해서 현금으로 $25!워싱턴DC는 세금이 높습니다. 10%~~~ 2주전에 링컨기념관 간이 CAFE에서 소시지만 들어간 핫도그 2개 샀는데 텍스포함 해서 거의 $15 이였습니다.그거에 비하면 Chicken Sandwich는 싼거죠!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야채는 많지 않습니다. 반으로 짤라져서 호일랩에 싸서 나옵니다. 전 한개는 빵까지 다먹었는데 나머지 한개는 빵은 버리고 야채랑 치킨만 먹음! 맛은 쏘쏘입니다. 다만 박..

여행 2024.05.29

미국 메릴랜드 엘리콧시티 맛집 - 중국집 티엔: 양장피 잘 하는 집

미국/엘리콧시티 티엔 후기새콤달콤 입맛을 자극하는탕수육과 짜장면, 고추짬뽕밥, 탕수육, 양장피 등의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티엔의 시그니처 메뉴인 해물 짬뽕은 구수하고깊은 맛이 일품인 국물에 푸짐한 해물과 야채 등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어 얼큰하고 속이시원해지는 짬뽕의 참맛을 선사합니다.미국/엘리콧시티 후기를시작하겠습니다티엔의 외관입니다가게는 엘리콧시티 롯데마켓 오른쪽에위치해 있습니다.티엔의 내부입니다밝은 조명과 작은타일로 붙인 벽이 한국적인 칸막이로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4인용,6인용 테이블 다수와좌측에는 단체를 위한 룸이 있습니다. 이곳은 양장피 맛집이라고 하는데요이외 깐풍기, 팔보채, 탕수육과 같은 다양한 요리와식사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저희는 양장피를 투고 했는데요!엄청난 양의 해물이 가..

여행 2024.05.29

워싱턴여성회 송년회, “차기회장에 김경숙 선출하고 장학금 전달식 개최”

워싱턴여성회(WKWS. 회장 오영희)는 10일 멕클린소재 더블트리호텔에서 제42주년 송년회를 열고 회원들과 후원자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미상이군 자녀들을 위한 페트리엇 재단(Patriot Foundation)에 장학금 $12,600불을 전달했다.120여 명의 회원 가족 및 동포사회 단체장 들이 초청되어 성황을 이룬 행사는 데렉 포웰의 외 3명의 크리스마스 케롤과 아리랑등 현악 4중주의 클래식 연주 퍼포먼스가 있었고 JUB문화예술재단의 장구춤 공연등 아름다운 오프닝 퍼포먼스가 분위기를 달구었다. 또 이날 송년회에서는 차기 회장으로 경숙 아게센(Kyung Suk Aagesen)을 선출하고 지니 라이스 부회장겸 총무, 송 허친스 재무, 혜경 팔마 장학위원장, 용 라파포트 이사장 등이 발표되었다.경숙 아게..

미국한인뉴스 2024.05.29

미국 버지니아 센터빌 상록수 한식 고기구이 레스토랑 – Evergreen Korean BBQ Restaurant

미국 버지니아 센터빌 상록수 한식 고기구이 레스토랑 – Evergreen Korean BBQ Restaurant불금엔 삼겹살과 소주! 외국에 살면서 삼겹살과 소주를을 맛볼 수 있다는 건 정말 행운입니다. 요즘은 당연한 이야기가 되었지만요!!!!어느지역에 가도 한식이 대세입니다. 버지니아 센터빌에 새로 오픈한 치맥! 치킨엔드맺주. 버지니아는 한인 거주자가 10만명이상으로 페어팩스 지역에 많이 거주합니다. 요즘은 센터빌 지역으로 인구가 이동중입니다. 그래서 센터빌 한인타운이 급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 고기집이 많습니다. 이중에서도 삼겹살은 상록수가 최고입니다. 여기에 된장찌개는 맛이 환상입니다.이곳은 급스럽고 깔끔하게 리모델링 하면서,한식 경력 40년을 자랑하는 주방장을 초빙하여 갈비,냉면 전문점으로 탈바꿈했..

여행 2024.05.29

미국 버지니아 애난데일 장원반점 “변하지 않는 맛, 그리고 가성비 만점”

기원은 중국이지만 한국 땅에 태어난 지 100년이 넘는 짜장면은 저렴한 가격에 어디서나 시켜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국민음식·서민음식’이 되어 있다. 특히 입학·졸업·생일을 축하할 때, 이사를 가는 날 등에 가족들이 같이 즐겨 먹는 이 짜장면은 국민음식으로써 서민 물가의 기준이 되어 정부의 가격 통제를 받기도 한다.월남국수 $14. 냉면 $18. 비빔밥 $18. 돌솥비빔밥 $23. 매운탕 $22. 육개장 $20, 된장·김치·순두부찌개 $17 … 정말 “억~” 소리가 절로 나는 애난데일 한인타운 식당들의 평균 가격이다.코로나 팬데믹 이후 모든 식당들이 고이자율·고물가의 인플레이션에 비켜가지 못해 하루가 멀다 하고 가격을 올리는 요즈음, 변하지 않는 맛과 양 그리고 저..

여행 2024.05.29

미국 버지니아 챈틀리 전통 중국음식점 Cheng’s Asian House!

테이크 아웃으로 Kung Pao Lamb(쿵파우 양고기), Braised Duck(구운오리)를 주문했습니다.양은 2인분으로는 많은 편이였고 우리 3명이서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였습니다. 사실 저희가족이 적게 먹기는 하지만!  쿵파우 양고기는 마른고추에 양고기를 야채와 밥을 쌈으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양고기 특유의 군내도 안나고 적당한 양념이 좋았습니다.구운오리는 살짝 허브향이 있었지만 먹기에는 충분한 맛을 가졌고 부드러워서 좋았습니다.청의 아시안 하우스는 버지니아 주 챈틸리에 위치한 중국 및 아시아 요리의 진정한 맛을 제공합니다. 청의 아시안 하우스는 편리한 위치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챈틸리 지역에서 식사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저희 레스토랑은 다양한 맛과 고품질 신선한 재료로 유명합니다. 우..

여행 2024.05.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