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6 12

모루 정원 & 세라두필라르 수도원-포르투 여행 멋진 전망대

포르투 여행 멋진 전망대 :: 모루 정원 & 세라두필라르 수도원어느 도시나 다 그렇지만, 높은 곳에 올라서 도시를 한 눈에 조망하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참 멋지다.포르투도 그런 곳중 하나다. 특히 도시가 강을 끼고 있어서, 이 강과 함께 보이는 풍경이 참 멋지다.세라 두 필라르 전망대- 포르투의 대표 명소 ‘동 루이스 1세 다리’와 ‘도우루 강’ 일대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모루공원은 맥주나 와인과 함께 버스킹을 즐기기 좋은곳이다. 맥주는 2유로 이고 아무자리나 서서 걸으면서 먹어도 된다. 자유로운 분위기가 좋고 낭만과 여유를 즐기기 좋은곳이다.모루 정원 바로 옆에는 포르투에서 제일 높은 곳, 세라두필라르 수도원이 자리잡고 있다. 바로 옆이라서 쉽게 들러볼 수 있다.포르투의 시원한 전..

여행 2024.06.26

포르투 상벤투역, 꼭 봐야할 아줄레주 장식!

상벤투역은 포르투갈의 포르투에 위치한 역이며, 미뉴 선의 시발점이다. 시내 외곽에 위치해 장거리 열차가 운행하는 캄파냥 역과 달리 인근 지역으로 운행하는 단거리 열차들의 종착역이다. 역사 내부가 포르투갈의 역사적 사건을 묘사한 2만개의 아줄레주 타일로 화려하게 장식된 것으로 유명하다.포르투 여행 상벤투역의 아름다운 아줄레주Sao Bento Train Station타일 벽화는 화가 조르주 콜라소(Jorge Colaço)가 디자인한 것으로, 1930년에 완성되었다.19세기에 보자르 양식으로 지어졌고 안에는 약 2만개의 아줄레주 타일로 포르투갈의 역사적 사건을 묘사한 벽화가 있다. 이 벽화들은 1140년의 Valdevez 전투, 1387년의 영국과 결혼동맹, 1415년의 식민지 세우타 점령, 12세기의 엔리케..

여행 2024.06.26

비토리아 전망대 – 포르트 시내가 보이는 전망대

이곳은 비토리아 전망대나 빅토리아 전망대라고 불린다. 사실 전망대라고 하기 보다는 포르트 시내가 보이는 높은 공터라고 해도 무방하다. 전망이 잘보이는 꾸며지지 않은 공터!동루이스다리에 도우루강 알록달록한 주황빛 지붕, 와이너리까지 담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골목골목 끝에 있어 야간에 가는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주간에만 가길 추천한다. 사진은 정말 이쁘게 나온다.📌 주소: R. de São Bento da Vitória 11, 4050-265 Porto

여행 2024.06.26

포르투갈 포루토 카르모성당

카르모성당📌 주소: R. do Carmo, 4050-164 Porto, Portugal카르모 성당은 18세기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로, 포르투갈에서 국가 기념물로 지정된 곳이라고 한다. ​성당의 오른쪽 한쪽 측면이 아줄레주로 장식되어 유명한 성당이다. 카르무 성당은 노사 센호라 두 카르모(Nossa Senhora do Carmo)라고도 부른다.우리가 갔을때는 타일의 손상을 막기 위해 투명테이프로 덮여있어서 선명한 아줄레주를 보지 못해서 아쉬웠다. 샹벤투역의 몇개의 아줄레주도 이와 같았다.카르무 성당은 노사 센호라 두 카르모(Nossa Senhora do Carmo)라고도 부른다. 바로크 양식과 로코코 양식이 결합된 성당은 건축가 호세 피게이레도에 의해 1756년에 공사를 시작해 1768년에 완공..

여행 2024.06.26

클레리구스 성당과 탑 – 포르투칼 포르투

클레리구스 성당과 탑포르투 언덕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클레리구스 성당과 탑📌 주소: R. de São Filipe de Nery, 4050-546 Porto언덕위에 클레리구스 성당이 보인다.클레리구스 성당(Igreja dos Clérigos)은 포르투갈의 포르투시에 위치한 바로크 양식의 유명한 성당이다. 이 성당은 18세기 중반에 건축되었으며, 건축가 니콜라우 나소니(Nicolau Nasoni)에 의해 설계되었다. 클레리구스 성당은 그 아름다운 디자인과 높은 클레리구스 타워(Torre dos Clérigos)로 널리 알려져 있다.클레리구스 성당의 계단에서 언덕아래 건물 풍경을 보면 인증샷을 해도 좋다클레리구스탑과 성당은 유료여서 안들어가고 계단위에서 포르투 시내를 보면 사진을 찍었다.클레리구스 탑 ..

여행 2024.06.26

가우디 건축물 BEST 5 – 스페인 바로셀로나 성가족성당, 카사바트요, 구엘공원, 구엘저택

BEST 5바로셀로나에서 꼭 봐야할 가우디 작품성가족성당, 카사바트요, 구엘공원, 구엘저택, 카사밀라!안토니 가우디(1852-1926)는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가로, 특히 바르셀로나를 중심으로 한 그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건축물로 잘 알려져 있다. 가우디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유기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창조하였으며, 그의 작품은 현대 건축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스타일은 주로 카탈루냐 모더니즘(Catalan Modernism)으로 분류되지만, 그는 이를 넘어선 독특한 예술적 비전을 제시했다.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La Sagrada Família):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이 성당은 가우디의 미완성 걸작으로, 그는 이 프로젝트에 40년 이상을 바쳤습니다. 여전히 건설 중인 이 성당은 그의 독창적인 디자인..

여행 2024.06.26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맥도날드 – 포르투칼 포르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맥도날드📌 주소: McDonald’s, Praca da Liberdade 126, 4000-322 Porto, Portugal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역 “상벤투역”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카페 “마제스틱카페”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렐루서점”한 눈에 봐도 아름다운 그녀의 뒷 모습, 아니 맥도날드 매장 입구의 모습이다. 왕가의 문양을 떠올릴 법한 독수리가 인상적인 이 곳은 포르투 리베르다데 광장 옆에 위치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맥도날드 매장이다.내부에 들어서면 먼저 화려한 샹드리에가 눈을 사로 잡는다. 또한 메뉴 뒤의 스테인드글라스가 고급스러움을 더해 준다.기본인 치즈버거와 빅맥은 저렴하지만 이곳만의 메뉴는 다소 조금 비싼편이였다. 그래도 미국에 비하면 물가는 정말 ..

여행 2024.06.26

포루투칼 & 스페인 자유여행 총정리 – 일정별 여행 루트 추천

2024년 5월 봄, 스페인여행 때 있었던 많은 추억들을 티스토리에 정리해서 올려본다. 포루투칼은 리스본과 제2의 도시 포루투만 여행코스로 정했다. 또한 스페인은 땅이 넓어 성지순례 유명한 코스 말고 마드리드, 바르셀로나와 소도시 코르도바, 그라나다, 세비아로 코스를 정했다. 거리가 먼 곳은 항공으로 3시간 거리는 고속철도와 버스로 교통편을 잡았다. 스페인은 버스 교통편이 아주 잘되어있어서 쉽게 현지에서 예매를 할 수 있지만 2-3주전에 미리 예약하면 저렴한 티켓이 나와 미리 예약했다. ★★★★포루투칼의 필수 관광 도시 Top2를 뽑자면★★★★리스본 (2박)벨헴지구, 산타루치아 전망대, 코메르시우 광장근교인 신트라(호카곳, 페나성, 무어성) 추천포루투(1박)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역, 맥도날드, 카페..

여행 2024.06.07

자이언 국립공원 (Zion National Park) 미국 유타주

미국 유타주 자이언 캐년 국립공원은 그랜드 캐년보다 규모는 훨씩 작지만 섬세함에서 그랜드 캐년에 뒤지지 않는곳이다.미국의 지온 국립공원은 유타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국립공원은 다양한 지형과 화려한 자연 경관으로 유명하며, 적색 바위, 협곡, 강이 흐르는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타 주의 다섯 개 국립공원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의 이름은 “안식처”를 의미하는 고대 히브리어에서 따왔습니다. 그 이름에 걸맞게 오랜 세월 날씨와 평화로운 버진 강(Virgin River)의 흐름으로 빚어진 자이언 국립공원의 지형은 305m 높이의 크림색, 분홍색, 붉은색의 절벽이 화창하게 맑은 푸른 하늘과 대조를 이루며 눈부신 아름다움을 뽐냅니다.지온 국립공원..

여행 2024.06.01

미하스 하얀마을(Mijas Pueblo) [스페인 안달루시아]

Mijas Pueblo(미하스 푸에블로)는 붉은 기와 지붕과 하얀 벽이 아름다우며 별장 지역에 하얀 담벼락에 꽃 화분 장식이 아름답습니다. 미하스(Mijas)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미하스는 전통적인 안달루시아 어떤 고장도 없는 평화로운 분위기와 아름다운 전망으로 유명하며, 하얀색으로 페인팅된 건물들이 특징적인 풍경을 만들어냅니다.미하스에는 매력적인 도심 지역이 있고, 좁은 길과 계단이 교차하며 전통적인 스페인 어떤 건축양식을 보여줍니다. 마을의 고도가 높아 해안 지역에서는 멀리 바다를 바라보는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또한 미하스에는 도네이로(Donkey Taxi)로도 알려진 로빈슨 광장에서 출발하는 아르바란치노 도네이로가 있는데, 이는 전통적인 스페..

여행 2024.06.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