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초딩의 미국 캐나다 여행

미주 케네디 대통령 암살 미스터리- 댈러스 : 6층 박물관

하이유에스코리아 2024. 9. 1. 21:32
반응형

댈러스 6층 박불관에서

 

 


#케네디대통령 #암살미스터리 #박물관 #미국대통령 #텍사스주 #댈러스 #딜리 플라자

케네디 기념 광장나는 오늘 아침 7시에 일어났다. 나는 먼저 밥을 먹고 일기를 쓰려고 했다. 그러나 형은 어제 다 못 쓴 일기를 먼저 쓰고 밥을 먹으려고했다. 그래서 가위바위보로 가리기로 결정했는데, 나는 귀찮아서 눈을감고 했는데도 내가 삼세판으로 이겼다. 결국에는 밥을 먹고 일기를쓰기로 결정되어서 식사를 하러 갔다. 이번 식당은 햄버거가 있다는점 말고는 큰 다른 점들이 없었는데, 나는 햄버거가 싫어서 별로였다.

우리는 우리의 첫 번째 도착지인 6층 박물관(The Sixth FloorMuseum)에 갔다. 이 박물관의 이름이 6층 박물관인 이유는 바로 이건물의 6층이 케네디 대통령이 오픈카를 타고 행진을 할 때 오스왈드가 이탈리아제 총으로 그를 살해한 저격 장소이기 때문이었다. 그때당시에 이곳은 학교 교과서를 보관하는 창고였다.

그래서 이곳에는 케네디의 일생과 살해 등에 대한 것들이 있었는데, 중요한 것들로는 여러 가지들이 있었다. 먼저, 케네디의 명언인“우리는 10년 안에 달에 가기로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쉽기때문이 아니라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와 “국가가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할수 있는지를 묻지 말고, 당신이 국가를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물으시오.”가 있었다. 

돋보기로 본 작은 케네디 사진들



나는 그가 어떻게 이런 훌륭한 연설을 했는지 정말 감동받았다.또 케네디의 살해에 대한 여러 미스터리가 있었다. 미스터리는 바로 정부는 오스왈드의 공범 같은 것의 증거를찾지 못 했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이것은 1인 범행이 아니라 조직 범행이라고말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또 케네디가 총을 맞은 곳은 2곳인데, 처음은 목에 맞고, 다음은 머리에 적중하여즉사했다고 한다.

작은 케네디 사진으로 이루어진 부인의 사진,\



나는 이곳에서 케네디에 대한 미스터리들과 관련된 것들을보니, 대체 왜 케네디가 엄청 많은 일에연관되어있는지 궁금했다.그리고 케네디의 아내의 사진으로 이루어진 케네디의 사진과 케네디의 사진으로 이루어진 케네디의 부인의 사진이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사진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었다. 우리는 케네디 기념 광장을 봤다.그 기념 광장의 기념물은 열린 관 형태로 되어있었는데, 그 이유는케네디가 영혼의 자유를 가지라고 하는 의미라고 했다.

카퍼레이드 중 저격을 당한 장소




존 F. 케네디(John F. Kennedy) 대통령의 암살은 20세기 미국 역사에서 가장 충격적이고 논란이 많은 사건 중 하나입니다. 이 사건에 대해 많은 미스터리와 음모론이 존재하며, 현재까지도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사건의 주요 내용과 그에 따른 미스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암살 사건의 개요
일시: 1963년 11월 22일
장소: 텍사스주 댈러스, 딜리 플라자(Dealey Plaza)
피해자: 당시 미국 대통령 존 F. 케네디
범인: 리 하비 오스왈드(Lee Harvey Oswald)가 공식적으로 범인으로 지목됨
케네디 대통령은 댈러스에서 오픈카를 타고 퍼레이드를 하던 중, 총격을 받아 사망했습니다. 공식적인 수사에 따르면, 리 하비 오스왈드는 텍사스 교과서 창고(Texas School Book Depository)에서 케네디 대통령을 저격했다고 합니다. 오스왈드는 체포된 지 이틀 후, 잭 루비(Jack Ruby)라는 인물에 의해 경찰서에서 살해되었습니다.

2. 워런 위원회
사건 발생 후, 미국 정부는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워런 위원회(Warren Commission)를 구성했습니다.
1964년 발표된 워런 위원회 보고서는 오스왈드가 단독으로 저격을 했으며, 다른 공모자는 없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3. 주요 미스터리와 음모론
단독 범행 여부: 많은 사람들은 오스왈드가 혼자서 이 사건을 계획하고 실행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합니다. 당시 사건 현장에서는 총성이 여러 번 들렸다고 증언한 사람들이 많았고, 이는 다수의 저격자가 있었을 가능성을 제기합니다.

매직 불릿 이론: 워런 위원회는 케네디와 텍사스 주지사 존 코널리(John Connally)가 동일한 총알에 맞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른바 "매직 불릿"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경로를 지나간 것으로 여겨져 논란이 많습니다.

정부 및 기관의 개입: CIA, FBI, 마피아, 심지어 소련과 쿠바 정부까지 암살에 연루되었다는 음모론이 있습니다. 특히 CIA와의 연관성에 대한 의혹이 강하게 제기되어 왔습니다.

잭 루비의 동기: 잭 루비가 왜 오스왈드를 살해했는지에 대한 의문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의 동기에 대해선 여러 추측이 있지만, 명확한 답은 없습니다.

4. 영향과 후속 조사
케네디 암살 사건은 미국 국민의 정부에 대한 불신을 불러일으켰고, 다양한 음모론을 낳았습니다.
1979년 미국 하원 암살 사건 조사위원회(United States House Select Committee on Assassinations)는 케네디 암살이 음모의 결과일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지만, 여전히 구체적인 공모자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도 이 사건에 대한 관심은 계속되고 있으며, 새로운 증거와 증언들이 때때로 공개되고 있지만, 미스터리는 여전히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케네디 대통령 암살은 단순한 사건을 넘어 미국 역사에서 정치적, 사회적 영향을 끼친 중요한 사건으로 남아 있으며, 그 진실을 둘러싼 논쟁은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