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몬세라트 수도원 Santa Maria de Montserrat Abbey 스페인 바로셀로나 가는법 근교여행

하이유에스코리아 2024. 7. 2. 03:10

톱니 모양 serrat 의 산 mont 을 뜻하는 몬세라트 Montserrat 는 6만 여개에 이르는 독특한 형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카탈루냐인에게 있어 종교, 문화적으로 매우 깊은 의미를 지닌 산이다.
이곳은 가우디의 영감을 준곳으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첨탑이 생각나게 한다.

가는방법
1. R5 기차: 에스파냐 역에서 R5 기차로 약 1시간
– Montserrat-Aeri 역에서 케이블카로 5분, 하차 후 도보 5분
– Monistrol de Montserrat 역에서 Montserrat 정거장까지 산악열차로 20분, 하차 후 도보 2분

2. 줄리아버스: 바로셀로나 기차역 (Barcelona-Sants) 오른쪽 버스타는곳에서 하루에 한번 출발하는 줄리아 버스 약 1시간
하루 한번 아침 9시15분에 산츠역에서 출발하고 5시쯤 수도원에서 출발하는 버스!

In general terms, departure times for AutoCars Julia are as follows:
Bus departure from Barcelona to Montserrat: 09:15
Bus departure from Montserrat to Barcelona: 18:00

Bus From Barcelona To Montserrat
Single ticket: €5.10

몬세라트 수도원은 갈때는 바로셀로나 시내에서 줄리아버스 타고 가고 올때는 기차를 추천한다.
버스는 수도원에 가까워지면 구비구비 좁은 도로를 타고 산을 오른다. 길이 좁아 때로는 후진과 정차를 하면서 도착하게 된다. 도착한 후 검은 성모상 오픈시간이 11시 반 부터니까 근처 카페에서 커피와 빵을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다. 비 오는 날 찾아간 수도원은 모든 풍경이 비에 젖어들어 더욱 짙은 색으로 변해 있었고,
산봉우리에 운무가 거쳐있는 화려한 모습들이 고즈넉하고 깊이 있는 풍경을 볼 수 있어 더욱 좋았다. 그 모습에 취해 연신 사진을 찍다보니 벌써 들어갈 시간이 됬다.

검은성모상은 수도원 입구의 오른쪽에서 줄을 서면 된다.

몬세라트의 검은 성모상 라 모레네타는, 일반적으로 검은 성모상으로 알려진 몬세라트의 성모 마리아상은 나무로 조각된 12세기 후반 로마네스크 조각품으로, 성 루카가 조각한 것으로 베드로 사도가 스페인으로 가지고 왔다고 전해진다. 성모상에 이러한 별칭이 붙은 이유는 성모의 피부에 칠한 니스 Varnish 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검게 변했기 때문이라는 설과 기도를 올리는 장소에 있는 초의 그울림으로 인해 검게 됬다는 이야기도 있다 위에 아기 예수를 앉힌 검은 성모상은 오른손에 든 구체를 제외한 전신이 강화유리로 보호되어 있다. 오른손의 구슬을 만지며 기도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을 가져 사람들로 인산인혜를 이룬다.
꼭 예약 필수 이다. 검은 성모상을 뵙고 나오는길에 가우디가 참여했다는 조그만한 예배당을 만날 수 있다.

에스콜라니아 성가대 공연팁!
12시 조금 넘어서 미리 성당 앞쪽에 자리를 잡으면 좋다. 맨 앞자리 3줄은 못들어가게 막혀있는데 공연시간이 다가오면 오픈된다. 미리 그뒤에 있다가 앞으로 이동하면 된다.

에스콜라니아 성가대(The Escolania de Montserrat)는 몬세라트 수도원을 대표하는 성가대이다. 에스콜라니아 성가대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소년 합창단 중 하나로서 14세기까지 역사가 거슬러 올라간다. 평일에는 오후 1시, 6시 45분, 일요일에는 오전 11시, 오후 6시 45분에 공연을 하고 토요일에는 공연이 없습니다. 공연은 약 10분 정도로 짧게 진행된다.

공연이 마치면 수도원 밖으로 나와 트레킹을 해도 좋고 바로셀로나로 와서 다른곳을 구경해도 된다.

트레킹은 여기 참조!

수도원 밑으로 내려가면 산악기차 타는곳이 바로 나온다. 이곳에서 산악기차, R5기차 통합권을 사면 바로셀로나까지 2시간 이내에 도착한다.
참고로 통합권은 여러장 구매가 안된다. 1개씩 구매해야 한다. 4인가족이면 4번 해야 한다.

#몬세라트가는법 #바르셀로나근교 #바르셀로나몬세라트 #몬세라트줄리아버스 #몬세라트버스 #산츠역줄리아버스 #몬세라트행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