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리스본 자유 도보 여행 코스 - 리스본 대성당,상조르제성,산타루치아 전망대

하이유에스코리아 2024. 8. 21. 02:38

리스본 공항 → 호텔  → 점심(Hachi の Kar?-ya! Alameda 일본 돈까스전문점)  → 리스본 대성당 → 상조르제성 → 산타루치아 전망대

세비아공항에서 리스본 공항까지 항공으로 이동했습니다. 버스로 이동하기에는 너무 오래걸립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지하철을 타기 위해 아래로 내려가서 단말기를 통해 티켓을 구매하고 호텔로 이동! 공항역은 Aeroporto(빨간색라인)이며 이곳에서 Alemada역까지 메트로 타고 갔습니다.
Alemada역에서 호텔까지는 Arroios 역보다 좀 멀었지만 갈아타기 귀찮아서!

호텔: Empire Lisbon Hotel: Avenida Almirante Reis, 130, Lisbon, 1150-023은 메트로가 이동하는 중심가의 도로에 위치한 3성급 호텔입니다.
리뷰도 나쁘지 않고 메트로가 가깝고 주요관광지에서 도보로 이동가능해서 선택했습니다.
이곳의 장점부터 말하면 체크인 전 가방 보관이 무료이며 마지막 날 체크아웃하고 공항가기 전까지 무료로 가방을 보관해준다는점!
그리고 조식도 좋았습니다. 단점은 체크인 시간을 정확히 맞추어야 하고 수속하는데 넘 느립니다.

2시 체크인 시간을 맞추기 위해 점심을 아래 장소로 갔습니다.
주소 : Av. Alm. Reis 164C, 1900-118 리스본, 포르투갈(4인 $60.23)

8일째 스페인 음식을 먹어 질려! 밥이 먹고 싶어 들린곳! 한식당은 가고 싶지 않아서~ ^^
깨끗하고 직원분들이 친철함! 양은 좀 많았다! 음식이 최고는 아니였지만 만족하고 먹은곳!

체크인을 하고 튼튼한 다리로 걸어서 30분거리 리스본 대성당으로 이동

대지진도 견딘 가장 오래된 로마 카톨릭 교회 - 포루투칼 리스본 대성당(Se Catedral de Lisboa)

리스본 대성당(Se Catedral de Lisboa) 앞에서 전통적인 노란색 트램이 지나가는 장면은 매우 인기 있는 포토스팟입니다. 이곳은 리스본의 독특한 분위기와 역사를 담아낼 수 있는 멋진 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포토스팟으로 추천할 만한 위치는 대성당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트램이 지나가는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특히 대성당의 전면이 잘 보이면서 트램이 곡선 도로를 따라 천천히 이동하는 모습을 함께 담으면 가장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특히 오전이나 오후의 부드러운 햇살이 비출 때 사진을 찍으면 더 아름답게 나오며, 맑은 날에는 푸른 하늘과 성당의 고풍스러운 외관이 잘 어우러집니다. 12번 트램의 노란색과 성당의 중후한 색상이 대비를 이루어 더욱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성당 입장료는 예전에는 무료였지만 지금은 성인 기준 5유로이여서 성당 내부는 안들어갔습니다. 성당은 유럽여행에서 너무 많이 봐서!!!!

리스본 대성당에서 상조르제성 걸어서 가기!
좀더 쉽게 계단을 피하고 4층높이 엘리베이터 타고 가자! 게다가 무료! ㅎㅎㅎ
Pingo de doce (마켓) 안쪽 끝에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이것 타고 위로 올라가면 쉽게 언덕을 올라갑니다!
마켓에서 요거트 음료 사서 먹고 화장실 갔다가 올라갔습니다! 화장실은 엘리베이터 옆에 있어요!

마켓 주소: Largo do Ch?o do Loureiro 11, 1100-006 Lisboa, Portugal

상조르제성 (Castelo de Sao Jorge): 리스본의 가장 높은 언덕에 위치한, 상 조르제 성

상조르즈성 지킴이 공작

"상조르즈성"은 "상트 조르주성"이라고도 불리며, 포르투갈 마드리드 언덕 위에 위치한 중세 성입니다. 리스본에서 가장 높은 언덕에 자리 잡고 있으며, 도시를 내려다보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합니다. 원래 무어인들이 세운 이 성은 1147년 포르투갈의 초대 국왕인 아폰수 엔리케스에게 점령당하면서 기독교 국가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상조르즈성은 리스본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로, 리스본의 역사적 중심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성 내부에는 성벽을 따라 걷는 산책로와 박물관이 있으며, 중세 포르투갈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유적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입장료: Castelo de Sao Jorge  $16.55

산타루치아 전망대(Miradouro de Santa Luzia)는 리스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대 중 하나로, 알파마(Alfama)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리스본의 좁은 골목길과 붉은 지붕들, 타구스 강(Tagus River) 너머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타루치아 전망대는 주변에 있는 아름다운 벽화와 타일로 장식된 벽면, 그리고 작은 정원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벽화는 1755년 리스본 대지진 전후의 모습을 그린 아줄레주(Azulejo) 타일로 만들어져 있어, 역사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이곳은 로맨틱한 분위기로도 잘 알려져 있어, 해질녘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일몰을 감상하며 여유를 즐기기도 합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리스본의 풍경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합니다.

### 참고로 28번 트램코스가 너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봤는데! 사람도 많고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도 많아 트램타는것은 포기!